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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/이론

[JAVA] 메서드, 객체




*메서드 편*






Static : 컴파일되는 시점에 미리 메모리에 올라와 있음, 따라서 객체 생성 없이 실행이 가능

Ex> main 은 항상 먼저 시작되기 때문에 static 필수, 리턴형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 void

 

메서드 호출에서의 값 전달 

의미: call by value 

(함수 실행후 main 으로 돌아오면 함수에서 변경된 변수의 값 

그대로 main으로 오는 것이 아니라 main 에서의 마지막 수행 값이였던 값으로 돌아옴)

 

메서드 오버로딩: 메서드 이름은 같고 시그니처만 다르게/ 객체지향이기 때문에 가능











*객체 편*




객체(인스턴스) : 클래스

상태(변수) : 필드

동작: 메서드

 


-> 클래스에서 객체를 찍어내는 것

 

 

 객체 지향 특성

1. 캡슐화: 접근지정자를 이용해 외부에서 정보를 보이지 않도록 은닉

2. 상속: 부모 클래스의 객체를 가져다가 자식 클래스에서 사용 

3. 다형성: 메서드에서 해당/ 필드에서는 나올 수 없는 개념

   : 대입되는 객체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동작하도록 하는 것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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